“아버님, 아기 돌보다 많이 당황하셨어요?”
“아버님, 아기 돌보다 많이 당황하셨어요?”
  • 신선경
  • 승인 2013.08.27 1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빠들의 육아가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육아용품을 활용하면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아기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끓이자니 불안하고 세척만으로 찝찝할 땐 ‘스팀소독기’
아기들이 매일 사용하는 젖병이나 노리개 등은 항상 소독해 물리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끓는 물에 소독하자니 불안하고 세척만 하자니 찜찜한 기분이 드는 것이 사실. 이처럼 번거롭고 어려운 아기용품 소독은 ‘스팀소독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

‘필립스 아벤트 3-in-1 전기 스팀 소독기’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살균 효과를 위해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팀 소독 방식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유해 세균 99.9%을 없앤다. 특히 젖병은 살균을 마친 후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해 멸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제품은 살균 소독한 내용물을 최대 24시간 동안 멸균 상태로 유지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소독 후 따로 젖병을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줄여준다.

 

 

이유식 조리기 이용해 쉽고 빠르게
이유식 요리는 베테랑 엄마들에게도 어렵다. 재료를 찌고 갈아 끓이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이다. 이유식 조리기는 찜기와 블렌더가 하나로 돼 있어 찌고 갈기만 하면 조리가 완성되는 편리한 제품이다.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블렌더 본체에 담은 후 버튼만 누르면 미네랄 및 비타민 손실을 최소화하는 스팀을 이용해 빠르게 찐다. 재료가 잘 익었는지 확인한 후 본체를 뒤집어 갈기 버튼을 누르면 이유식이 완성된다.

이유식 조리기 부문에서 엄마들의 선호가 가장 높은 제품은 필립스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 찌고, 뒤집고, 갈기의 3단계 간편한 이유식 조리법으로 엄마들에게 높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수유 시 엄마 가슴 닮은 젖병 사용해야
필립스 아벤트 내추럴 라인 젖병은 엄마의 가슴을 닮은 디자인과 아기의 수유 원리를 반영해 편안한 수유를 가능하게 한다. 엄마의 젖꼭지와 유사한 디자인이 실제 모유 수유와 같이 자연스러운 젖물림을 돕

 

 

고, 젖꼭지 내부에 특수 설계된 꽃잎 모양 쿠션이 수유 시 젖꼭지가 함몰되는 것을 방지해 끊김 없이 수유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럽고 유연한 젖꼭지 탄력으로 혼합 수유 시 유두 혼동을 줄여 젖병을 물리는 아빠와 아기 모두 편안하게 수유를 할 수 있다.

더 전문적인 육아 공부가 필요하다면 다양한 육아 정보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공동 운영하는 ‘아가사랑(agasarang.org)’은 아기의 모든 발달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육아 관련 정부 정책과 병원 및 보건소 위치, 아기와 산모 건강 등 육아 외에도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아빠를 위한 ‘아빠방’ 코너를 통해 아빠가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