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힐링체험장 통영나폴리농원, 가족과 가볼 만한 통영여행코스
맨발힐링체험장 통영나폴리농원, 가족과 가볼 만한 통영여행코스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30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나폴리농원
사진=통영나폴리농원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무더운 여름 8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여름 휴가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가운데 경상남도 통영은 한려수도의 중심으로 에메랄드빛 남해 바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 곳에 모여 있어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통영을 방문한 관광객 수는 734만 8500명에 달할 만큼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한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특히, 통영의 많은 여행코스 중에서도 맑은 공기와 모기 한 마리 없는 시원한 편백나무숲속을 맨발로 즐길 수 있는 ‘나폴리농원’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미 나폴리농원을 다녀온 사람들을 통해서도 커플, 가족들과 단체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이색적인 통영여행코스로 추천되고 있다.

사진=통영나폴리농원
사진=통영나폴리농원

◇ 맨발로 느끼는 편백나무, 12가지 다채로운 힐링코스 

나폴리농원에 들어서면 모두 맨발이 되어야 한다. 피를 맑게 해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편백신선차 한잔을 마시고 난 뒤, 총 12가지 힐링코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나폴리농원의 체험코스는 피톤치드에어샤워, 원적외선 족욕, 효소의길, 이끼관찰로. 명상쉼터, 음이온길, 피라미드(氣)충진소, 잔디밭침대, 원예테라피의 길, 열대온실, 냉족욕탕, 청진기체험(나무수액오르는 소리관찰), 해먹침대(야생적응체험), 피톤치드 족욕장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기관지, 폐를 청소하며 쉬어갈 수 있는 에어카페가 있다. 에어카페는 에어테라스 전망대카페와 잔디밭카페, 실내카페 등 원하는 곳에서 편하게 피톤치드공기를 마시며 시원한 핸드드립커피 및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나폴리농원의 체험로는 총 1킬로미터 길이로, 편백나무톱밥에 지모겐효소를 자연 발효시켜 깔아놓은 효소의 길이다. 인체 면역력강화 효과가 있어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사진=통영나폴리농원
사진=통영나폴리농원

◇ 해풍과 피톤치드가 만나는 맑은 공기로 힐링  

나폴리농원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서 불어오는 음이온이 가득한 해풍과 미륵산 중턱의 편백나무숲속에서 자연 발생하는 피톤치드가 만나는 맑은 공기로 유명하다. 

나폴리농원의 공기는 2017년 경상남도항노화사업에 선정되어 국내최초로 공기에 대한 연구를 실시한 곳이다. 경상대학교, 경남테크노파크, 전북대학교, 나폴리농원이 공동 참여하여 마우스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나폴리농원의 피톤치드공기를 마신 쥐의 경우 기관지, 폐 기능이 활성화 되었으며, 4배 이상 폐세포증가가 이루어진 것으로 밝혀져 국제의학논문에 실린 바 있다. 현재, 국내 최초로 숲 속의 공기를 캔에 담아 해외수출 및 국내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처럼 통영나폴리농원은 맑은 공기 가득한 편백나무 숲에서 맨발체험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과 힐링을 즐길 수 있어, 통영 여행 시 가볼 만한 곳으로 부족함이 없다. 통영나폴리농원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