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신제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 출시 外
[주간 신제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 출시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17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 출시 外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청정(HACCP) 목장에서 한정 생산,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 저지아이스크림’을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에서 첫 선을 보인다.

저지우유는 영국 뉴저지 주의 채널 섬에서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품종을 개량한 ‘저지소’에서 나온 우유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저지우유는 낙농 선진국인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에선 인지도가 높은 프리미엄 우유다.

일반 우유와 비교해 보았을 때 모유성분인 A2-β 카제인을 비롯해 칼슘, 미네랄,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항암성분인 카로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 및 노인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유지방의 함량이 높아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촉촉란'.사진=풀무원
'촉촉란'.사진=풀무원

◇ 풀무원,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 스티커 받을 수 있는 '촉촉란' 출시

풀무원식품은 헬로키티로 유명한 캐릭터기업 산리오코리아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인기 캐릭터인 구데타마 띠부띠부 씰이 들어있는 '촉촉란’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데타마는 동글동글하고 여러가지 다양한 게으른 동작을 표현하고 있어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이 형성돼 있다. ‘띠부띠부 씰'은 띠고 부치고 띠고 부치는 씰의 약자로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스티커를 말한다.

풀무원은 최고급 원란으로 만든 촉촉란과 인기 캐릭터가 만나 더욱 인기있는 친숙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촉촉란’에는 50가지 귀여운 모습의 ‘구데타마' 띠부띠부 씰이 1종씩 들어있다. 50종 가운데 10종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새로 개발한 디자인으로 오직 풀무원의 ‘촉촉란’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

풀무원은 ‘촉촉란’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구데타마' 띠부띠부 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촉촉란’ 속 띠부띠부 씰을 찍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업로드한 후 풀무원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구데타마 물놀이 튜브’와 ‘구데타마 핸들 보틀’을 증정한다.

‘케어3’.사진=일동후디스
‘케어3’.사진=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농후발효유 브랜드 ‘케어3’ 리뉴얼 출시

일동후디스가 초유 농후발효유 브랜드 ‘케어3’를 영양 성분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리뉴얼은 한 병을 마셔도 더욱 건강한 발효유를 마시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초유 성분은 50% 높이고 당은 최대 20%까지 줄여 더욱 강한 농후발효유를 완성했다. 리뉴얼 제품은 ‘케어3’ 플레인과 골든애플, ‘케어키즈 딸기’ 등 총 3종이다.

위∙장∙활력 3중케어 제품인 ‘케어3’는 기존 제품보다 초유 함유량을 50% 높여 영양 성분을 더 강화시켰다. 또한 당 함량은 기존 제품 대비 20% 줄이고, 헬리코박터 특허 유산균(RS 3201)과 헬리코박터 독소 VacA 면역글로블린 IgY가 함유되어 있어 헬리코박터를 삼중으로 제어해주고 위∙장 특허유산균과 초유단백 등을 넣어 위와 장 건강 및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아이들을 위한 ‘케어키즈’ 제품 역시 초유를 기존 제품 대비 50% 늘렸으며 당은 10% 줄였다. 특히 아이들의 두뇌, 성장, 저항력 등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 원유 함량을 10% 높이고 DHA, 철분, 칼슘, 오메가3지방산 등 15가지의 영양 기능 성분을 추가했다. 설탕을 일절 배제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프락토올리고당과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더했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패키지 디자인도 업그레이드했다.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용기를 적용해 그립감을 높였다. 또한 제품 특장점을 그림으로 담아 기능 및 효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레드, 오렌지, 핑크 등 시선을 사로잡는 톡톡 튀는 컬러를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