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즐기는 실내 스포츠…스크린야구·풋켓볼·사격
아빠와 함께 즐기는 실내 스포츠…스크린야구·풋켓볼·사격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17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 걱정 없어 가족 모임 장소로 떠올라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요즘 아이들의 놀이 환경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은 궂은 날씨 탓에 바깥 활동이 어렵고 그나마도 날이 좋다는 봄, 가을조차도 요즘은 미세 먼지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날이 거의 없다. 

실제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강은석(가명,34세)씨는 주말마다 아이들과 놀거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집에서는 아이들이 TV, 온라인 게임 등에 오랜 시간을 보내니 안타까운 마음이다. 

외부 환경에 제약을 덜 받으면서 아이들이 몸을 움직이거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지 찾아보는 중이다. 강씨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적당한 활동과 함께 재미를 제공하고 아빠를 비롯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은 없을까. 이런 고민 중인 아빠들에게 최근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실내 스포츠들을 소개한다. 

사진=다함께야구왕
사진=다함께야구왕

◇ 야구를 좋아하는 아빠라면 자녀들과 스크린야구를 즐겨보자

날씨가 좋은 날에는 자녀들과 함께 야구 경기를 즐기러 가는 것도 좋지만, 조건이 허락하지 않는날에는 가까운 곳에 위치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도 있다. 실제 게임처럼 정규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아이들과 가볍게 특별한 미니 게임을 해 봐도 좋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다함께야구왕의 경우 정규게임 외 원아웃매치, 풀카운트매치 등 다양한 게임 모드가 있으며 주니어부터 프로까지 수준에 맞는 단계를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구속도 50~130km/h까지 선택할 수 있어 아빠와 자녀 모두 수준에 맞는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실감나는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대부분 매장에서는 경식구를 사용하고 있지만 일부 매장의 경우, 아이들이나 여성을 위한 연식구 룸이 별도로 마련된 곳도 있다고 하니 방문하는 매장에 사전에 연락해 보는 것도 좋겠다.

사진=다함께야구왕
사진=자료 사진.

◇ 아이들과 함께 부담없이 즐기는 풋켓볼

실내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아빠라면 풋켓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 발로 즐기는 포켓볼이라고 하여 풋켓볼이라는 명칭이 붙은 일명 ‘발당구’이다. 축구와 포켓볼의 장점을 적절히 결합해 아이들과 함께 적당히 몸을 움직이며 즐길 수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 스포츠로도 적합하다. 

사진=다함께야구왕
사진=다함께야구왕

◇ 이색 스포츠를 즐기는 아빠라면 실내 사격은 어떨까

자녀의 연령이 조금 높은 편이라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BB탄 사격도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실제 아이들과 함께 이용해 본 부모는 ‘사격은 큰 힘이 들지 않지만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시간을 보내기에 좋았다.’고 말했다. 실내 사격의 경우, 사격만 따로 매장이 있는 경우보다 스크린야구, 양궁 등 타 스포츠들과 함께 있는 경우가 많아서 매장을 방문해 여러가지 게임을 함께 경험해 볼 수도 있다. 다함께사격왕의 경우, 현재 스크린야구 다함께야구왕의 일부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