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거제시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하나금융그룹, 거제시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07.13 09: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층에 연면적 964㎡로 2019년 3월 개원 예정
13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공공보육 혜택 제공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2일 거제시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업무협약 후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두번째 줄 왼쪽)과 변광용 거제시장(두번째 줄 오른쪽)이 행사에 어린이들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이번 거제시 아주동에 신축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2019년 3월 개원 예정이며, 지상 2층에 연면적 964㎡(290평)으로 약 13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공공보육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하여, 변광용 거제시장과 시, 도 의원,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해 업무협약식,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행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변광용 거제시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은 조선 산업 경기 악화로 인한 일시적인 경기 침체에 직면해 있는 거제시를 비롯한 지역 사회에 활력을 주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이번 하나금융그룹과의 협력이 거제시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어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 역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 역사의 많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제시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하여 젊은 엄마, 아빠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고, 우리 미래인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하였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및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가진 바 있으며, 이번 거제시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4월에 밝힌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계획을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