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 소식] 11번가,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 外
[쇼핑가 소식] 11번가,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6.22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 이경열 기자]

징동닷컴 메인페이지(사진제공=11번가)
징동닷컴 메인페이지(사진제공=11번가)

◇ 11번가,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

11번가가 중국2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 닷컴’과 손잡고 역직구 플랫폼인 ‘징동 월드와이드’에 ‘11번가 전문관’을 구축, 저력 있는 국내 상품들의 중국 내 판로 확보를 확장하는 역직구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자 4월부터 상품 전시와 사전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시범 운영 결과 전문관 팔로어수는 2만 8천명을 훌쩍 넘겼다. 11번가는 이번에 전문관을 정식 오픈하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바디케어 등 뷰티 상품을 비롯 스포츠패션∙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들 취향에 맞는 트렌디하고 실용성을 갖춘 500여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주문과 결제는 모두 ‘징동닷컴’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 국내 판매자 상품(OM)의 경우 주문 후 판매자가 상품을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시키면 EMS 국제배송을 통해 현지 고객에게 발송된다. 이럴 경우 배송기간은 평균 3~5정도가 소요된다.

해외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11번가 판매자들은 영∙중문 역직구 통합 플랫폼 ’글로벌11번가’ 뿐만 아니라 ‘징동 월드와이드’에서도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며 매출 활성화에 큰 도움을 받게 됐다.(단, 일부 카테고리 제외)

 

(사진제공=인터파크)
(사진제공=인터파크)

◇ 인터파크, 국내 5대 아울렛 인기 브랜드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국내 5대 아울렛과 함께 인기 패션 브랜드 프로모션을 오는 6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리오아울렛, W몰, 2001아울렛, MODA아울렛, 엔터식스 등 국내 5대 아울렛과 함께 진행하며, 각사 MD들이 엄선한 인기 패션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대 80% 제품 할인 등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매일 오전 9시에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한 10% 중복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MD추천 ▲베스트 제품 ▲아울렛관 등 구매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소비자들의 혜택과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ENC 허리 스카프 엣지 원피스, 플라스틱아일랜드 허리묶음 롱 원피스, 엘칸토 여성 쿠션 심플 샌드, 더아이잗 시스루 롱 체크블라우스, 지이크 파렌하이트 윈도우체크 네이비 정장, 지오지아 슬랙스 바지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선글라스, 신발 등의 패션 잡화도 함께 선보인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뒷줄 우측에서 세번째)가 마을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민ž관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뒷줄 우측에서 세번째)가 마을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민ž관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

◇ 이베이코리아-행정안전부, 마을기업의 온라인 쇼핑 판로 지원 위한 업무협약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마을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도모 및 온라인 쇼핑몰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마을기업 사업은 2011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화를 통해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마을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마을기업은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농식료품을 비롯 생활용품, 수공예품 등 양질의 상품을 생산하고, 교육 및 문화,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 에 걸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마을기업 판로지원 사업은 우수한 상품성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을 위해 온, 오프라인의 다양한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G마켓과 옥션 사이트에서 마을기업 상품에 대한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고, G마켓 프리미엄지역관과 옥션 지역특산물특별관 등 마을기업 상품 전용관 운영을 지원하며 판매 촉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신규상품 개발과 온라인 판매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