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돈으로 주무르는 권력 ‘삼성’ 대마불사”
박영선, “돈으로 주무르는 권력 ‘삼성’ 대마불사”
  • 이성교
  • 승인 2017.01.19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기각, 형평성 어긋나” 강력 비판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최순실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전 원내대표가 “법리를 앞세워 돈으로 주무르는 권력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을 비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19일 이 부회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법원이 삼성의 벽을 넘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역시 못 넘었다”면서 CBS라디오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박 전 원내대표는 또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다른 사람들은 구속했는데 이 부회장의 영장을 기각하는 것이 형평에 맞느냐”며 “박정희식 개발논리와 ‘대마불사론’에서 벗어나야 하는 것 아니냐”고 성토했다.

그는 이어 “우리나라 권력서열 0순위가 바로 삼성”이라며 “우리나라 최고의 변호사가 수십 명이 달라붙어 방어했다”고 덧붙였다.

박 전 원내대표는 “영장을 기각하는 시각도 대부분 기자들이 긴장이 풀리고 속보도 잘 뜨지 않는 새벽 4시였다”며 “이 시각을 택한 것도 떳떳하지 못했다. 실망스러운 아침”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영장을 기각한 판사가 롯데, 옥시, 폴크스바겐 건에서 모두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재벌영장 기각 전문 판사’라고 지적하는 인터넷 댓글도 달리더라”라며 “형평성 문제에 대해 반드시 짚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