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기 위한 힐링타임’…맘앤베이비 엑스포 개최
‘엄마, 아기 위한 힐링타임’…맘앤베이비 엑스포 개최
  • 문용필
  • 승인 2013.06.05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주)유아림

 

국제 임신출산 육아교육박람회(맘앤베이비 엑스포)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엄마와 아기를 위한 힐링타임’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태교용품과 출산용품, 임산부용품, 유아교육용품 등이 전시되며 총 250개기업들이 참여하며 1000개 가량의 부스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힐링’을 테마로 한 만큼 전시장 내 카페테리아에서는 산모들의 임신 스트레스와 우울증 치유를 위해 심리, 산과, 부인과, 육아전문가들이 힐링멘토로 나서 상담과 진료에 나설 예정이다.

여기에 발마사지, 안마의자, 족용기 등 피로회복 시설을 구비해 관람객들의 육체적 긴장감을 풀어주고 힐링푸드 레시피 강의와 미리 준비하는 산모교실, 태교와 힐링을 위한 음악회도 마련된다. 간접적인 힐링 체험을 위해 전시장 로비에는 꽃길이 조성된다.

특히, 엄마들의 편한 수유와 기자기 교환을 위해 넓은 공간의 수유실이 준비되며 분유가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액상분유도 비치된다. 수유실 한편에는 아빠가 엄마를 대신해 수유를 하거나 수유중인 아내를 기다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대디존’도 설치된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과 사진관람을 위한 갤러리 존도 준비되며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물도 증정된다. 전시장 곳곳에는 기념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이와 관련, 주최 측은 “일반 임신출산 박람회의 패턴에서 탈피해 엄마와 유아교육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단,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등록했거나 만 12세 미만, 65세 이상의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