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도비만 아동·청소년 체중관리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고도비만 아동·청소년 체중관리 프로그램 운영
  • 송지숙
  • 승인 2016.10.13 18: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경기도가 경기도교육청,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과 손잡고 도내 고도비만 아동·청소년들의 비만 예방 및 치료에 나선다.

도는 이달부터 올해 12월 말까지 고도비만 아동·청소년과 학부모 300명씩 모두 600명을 모집해 24개월간 가족 기반 생활습관·행동 교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신체계측, 혈액검사, 생활습관 평가, 영양 평가, 체력측정, 행동 평가 등을 한 뒤 운동과 영양교육, 행동교정 등에 대한 전문가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은 13일 오전 도청에서 ‘고도비만 아동·청소년 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는 협약에 따라 아동·청소년 고도비만 체중조절 프로그램 ‘아이캔(ICAAN)’을 시범 운영하고, 고도비만 환자의 운동과 영양, 생활습관변화 등을 지속해서 관리할 방침이다.

아이캔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아동·청소년 고도비만의 장기추적 중재 연구이다.

도는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고도비만 관리 표준모형을 개발해 중장기적으로 활용 가능한 통합관리체계를 세울 방침이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신청과 문의는 한림대 성심병원 검진센터(☎031-380-3805)로 하면 된다.

고도비만은 체중이 표준치보다 50% 이상 높은 경우로, 고도비만에 해당하면 일반 비만 소아 청소년보다 대사증후군, 각종 심혈관질환 등에 노출될 위험이 두 배 이상 커진다.

도 관계자는 “체계적인 고도비만 집중프로그램을 통해 표준모형을 개발하고 아동·청소년의 고도비만율을 낮춰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