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 2016년 어린이집 안전·안심보육 콘테스트 개최
한어총, 2016년 어린이집 안전·안심보육 콘테스트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6.08.02 22: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공동으로 ‘2016년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를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10주년을 맞아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영유아의 권리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어린이집에 적합하고 전문적이며 표준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 2015년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시상식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주제의 명확성, 프로그램의 지속성 ▲사업취지의 적합성, 실행계획의 적정성,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파급효과, 예산의 타당성, 활동 실적 ▲지역사회와 연계성 및 유대감 활성화 유도 여부 ▲신청서류의 형식적 완성도, 타 어린이집에서 실행가능성,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타당성, 적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심사위원장인 숙명여대 아동복지학과 서영숙 교수와 보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장려상(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등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콘테스트는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8월 1일~31일까지 실시되며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11월초 한어총 홈페이지를 통한 최종결과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한다.
응모를 위해서는 8월 1일~15일 콘테스트 신청서(어린이집 현황 및 약도 제출)와 참가비 2만을 접수한 뒤 8월 16일~31일 프로그램 계획 및 추진실적(결과물)을 한어총 이메일(kdanet@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10월말 또는 11월초에 최우수상 선정어린이집 대상으로 발표회를 거쳐 대상을 최종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콘테스트 내용은 한어총 홈페이지(
www.koreaeducare.or.kr) 및 각 시·도어린이집연합회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상세 내용은 한어총 사무국(☎ 02-704-0356, 0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