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안전공제회, ‘2016년도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2016년도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6.03.30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영유아의 안전한 생활습관 유도를 위한 안전송(노랫말) 공모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6월 1일~ 7월 29일 접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총 12작품 시상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양희산, 이하 공제회)이 오는 6월부터 ‘2016년도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제회는 매년 안전사고 예방 슬로건, 어린이집 안전교육프로그램, 영유아 안전 UCC 공모전 등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특히 지난해 ‘어린이집 안심보육 사진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보육현장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모 주제는 ‘영유아 안전송(노랫말) 공모전’이다. 기존의 UCC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 공모전과는 다르게 보육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참여대상은 어린이집(단체) 또는 보육교직원(개인)이다.
 
공모 내용은 영유아 안전을 위한 교육적 측면의 다양한 내용,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한 내용 등이다.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개된 안전송 음원 멜로디에 따라 노랫말을 작성하되, 2분 내외 분량의 2절 이내로 후렴을 사용한 순수 작사곡이어야 한다.
 
시상은 총 12작품이며, 대상(1작품)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작품)에 공제회 이사장상(상금 80만원)등 총 5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영상으로 제작되어 어린이집에서 안전교육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며, 완성곡을 제작하여 공제회 홈페이지 BGM 및 대표전화 연결음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홈페이지(www.csiacontest.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홈페이지(http://csia.or.kr) 및 공제회 콜센터(1600-0611)를 이용하여 확인 가능하다. 관련 홈페이지는 4월에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