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Cyber PB’ 오픈
KEB하나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Cyber PB’ 오픈
  • 정재민
  • 승인 2016.03.03 09: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EB하나은행)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KEB하나은행은 2일 자산관리 부문의 역량 극대화를 위한 ‘전직원의 PB화’의 일환으로, 국내 은행권 최초로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Cyber PB’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Cyber PB는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및 하나금융투자와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됐다. PB의 자산관리 노하우와 로보어드바이저가 접목된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자의 성향을 진단하며, 투자목적을 분석한 후 1:1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자문형 신탁 방식 및 ETF 자동매매 방식의 로보어드바이저와는 차별화했다. 
 
Cyber PB는 설문지 분석, 투자목적 분석, 시뮬레이션, 모델 포트폴리오 제안, 포트폴리오 제안 등 총 5단계로 진행된다.
 
설문지 분석 단계에서는 KEB하나은행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접목하여 손님의 투자성향에 대하여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투자목적 분석 단계에서는 목돈마련, 자녀교육, 은퇴설계, 주택마련, 유산상속등 손님의 투자 목적을 분석한다. 
 
시뮬레이션 단계에서는 손님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을 토대로 자동화된 시뮬레이션을 통해 리스크 레벨을 확정하고, 모델 포트폴리오 제안 단계에서는 투자자별 맞춤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포토폴리오 제안 단계에서는 최근 시장 동향과 손님의 추가 투자 니즈를 분석하여 최종적인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