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의원 "국회의원들이 왜 휴대폰 2~3개 사용하겠느냐"
안민석의원 "국회의원들이 왜 휴대폰 2~3개 사용하겠느냐"
  • 박경래
  • 승인 2016.03.01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박경래 기자테러방지법 본회의 의결을 저지하기 위해 31번째 주자로 필리버스터(무제한 발언)에 나선 안민석 더불어 민주당 의원이 "오랫동안 국회에서 나돌고 있는 핸드폰 괴담에 대해 발언해  눈길을 끌었다.

 
안 의원은 "국회의원들은 보통 2~3개의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고 있다"고 말한 뒤 스마트폰을 꺼내면서 "초선 당시 선배 의원들이 2~3개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분명히 국정원이 감청하고 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2G폰을 꺼내며 "이것은 감청이 안 된다고 한다""국회의원들 사이에서 국정원 직원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대한민국 정보를 장악하고 통제하는 직원들이 2G만 쓴다는 사실은 무엇을 얘기하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정보분야 상임위원회를 다뤘던 의원들일수록 100% 도청과 감청을 당한다고 믿고 있다""국회의원의 핸드폰이 감청당한다고 하면 일반 국민에게는 누구에게나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이 통과되면 핸드폰 공장이 문을 닫아야 할지도 모르겠다""연애하는 젊은 분들은 스마트폰과 2G폰을 동시에 갖고 다녀야 할지도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잠시 후 안 의원은 의장석에 있는 이석현 부의장을 향해 "부의장 께서는 핸드폰 몇 개 있나"라고 물었고 이 부의장은 "저도 2개 있다"며 웃으며 답한 뒤 "다음에 2G폰 하나 주겠다"고 말했다. 이에 안 의원은 "테러방지법이 통과된다고 하면 부의장이 주는 2G폰 받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종걸 더 민주 원내대표가 필리버스터 중단을 공식화한 가운데 오후 630분 한 차례 더 의원총회를 열기로 했다. 안 의원은 오후 143분쯤 필리버스터를 시작해 2시간30분 넘게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