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고용부, 육아휴직자 복귀 지원 프로그램 개발
여가부·고용부, 육아휴직자 복귀 지원 프로그램 개발
  • 송지나
  • 승인 2016.02.28 1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성보호제도·출산 전후 건강관리법·보육정보 등 프로그램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는 육아휴직자에게 필요한 노무·육아 정보, 직장 복귀 전략 등을 담은 온·오프라인용 ‘육아휴직 복귀 지원 프로그램’을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모성보호제도 바로알기 ▲출산 전후 건강관리 정보 ▲보육 정보 ▲커리어 유지하기 ▲직장 관계 잘 만들기 등 7개 교과로 구성됐다.

예비 혹은 초보 엄마를 위한 관련 법령부터 육아휴직 급여와 같은 정부 지원책, 아이 돌봄 서비스나 어린이집 등 육아에 필요한 정보까지 임신·출산·육아기 경력 유지를 위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여성가족부 위민넷 홈페이지(www.women.go.kr) 등에서 볼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여성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과 함께 여가부의 위탁을 받아 연구·개발했다.

사업주와 여성인력개발 교육기관은 오프라인용 교육프로그램을, 직접 강의를 수강하기 어려운 여성은 온라인용 동영상 강의를 활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 중 직무와 관련된 내용을 ‘육아휴직자 직장복귀 훈련과정’으로 마련하고 싶은 사업주는 고용부에 사업주 훈련과정으로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고용부는 이 프로그램을 ‘고용노동부 인정 훈련과정’으로 하면 훈련비를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기순 여가부 여성정책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육아휴직 중인 여성뿐 아니라 임신과 출산을 계획 중인 모든 여성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