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2016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신한생명, 2016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6.01.15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신한생명은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천안시 명덕리에 위치한 신한생명 천안연수원에서 이성락 사장을 비롯해 임원 및 부서장, 지점장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 2016년 전략목표 ‘가치경영의 확산, ACTION 2016’ 달성을 위한 3대 세부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추진과제는 ▲유지율 제고 및 보장성 확대를 위한 영업문화 확립 ▲생산성 제고를 위한 비즈니스 효율화 ▲미래역량 확보를 통한 성장기반 확립이다.
 
이는 2020년 IFRS4 PhaseⅡ 시행을 앞두고 상품, 채널, 고객 특화 전략을 선제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가치경영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더불어, 신한생명은 상품개발 및 판매 자율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에 대응코자 상품개발 역량을 제고하고 고객가치 중심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FC존중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진정한 보험의 가치를 전하는 ‘보장분석전문가’ 양성을 강화하고,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을 정착해 나갈 예정이다.
 
이성락 사장은 “지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보장성보험 점유율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제고하는 등 각 부문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내실을 다져준 임직원 모두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각 그룹별 전략방향을 발표한 후 시상식과 지역장 및 변화추진 조직에 대한 임명식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본부별 토의와 명사초청 강의가 이뤄졌다. 
 
오는 16일 영업채널별 회의를 끝으로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