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의창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 전개
창원시 의창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 전개
  • 장은재
  • 승인 2015.11.02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임태현)는 지난 10월 30일 사화초등학교 급식소 및 주변 상가지역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식품 안전에 대한 관심 제고와 위생적인 식품 판매 환경 조성을 통해 부정·불량식품을 근절하고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너 및 현수막 어깨띠, 물티슈 및 수첩 홍보물을 활용해 ▲부정불량식품 신고1399 ▲부정불량식품 판별요령 ▲식중독예방을 위한 예방요령 ▲올바른 손씻기 방법 ▲나트륨줄이기 생활화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제도 등을 홍보했다.
 
또한 영업주를 대상으로 고열량·저영양식품 판매를 자제토록 하는 한편 '식중독예방관리 매뉴얼'을 배부해 철저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및 식재료와 업소 위생관리를 계도하는 등 식품위생 안전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했다.
 
김갑련 의창구 문화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전담관리원을 통해 매월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주변에 대한 위생지도·점검 및 계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창원시 의창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