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 가?' 아웃도어 패밀리룩 인기
'아빠! 어디 가?' 아웃도어 패밀리룩 인기
  • 주선영
  • 승인 2013.03.29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헬리한센

 

최근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들이 아동용 제품인 키즈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거나 물량을 대폭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은 주 5일제 수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주말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야외 활동이 잦아졌기 때문. 최근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의 영향으로 캠핑, 등산 같은 취미 활동을 함께 하려는 아빠들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아웃도어 키즈 수요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젊은 부부가 많은 30대층은 부모와 자녀가 같은 디자인, 비슷한 색상의 옷을 입어 ‘아웃도어 패밀리룩’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패밀리룩은 멋도 멋이지만 가족에게 소속감과 유대감을 느끼게 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아이더, ‘키즈라인’ 물량 및 스타일 수 2배 늘려

아이더는 올 SS시즌 키즈 라인의 물량과 스타일 수를 지난해 하반기 대비 2배가량 확대했다. 기존에 전개했던 아동용 의류와 등산화 외에도 샌들, 레인부츠, 가방, 모자 등 보다 다양한 제품을 구성했으며 성인용과 같은 디자인의 제품도 출시해 센스 있는 아웃도어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라쳇 아동용 재킷’은 발랄한 배색 디자인으로 경쾌함을 강조한 제품으로 생활 방수, 방풍 기능이 있어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아이들에게 유용하다. 여아용 제품의 경우, 프릴 디자인과 체크무늬를 넣어 귀여움을 강조했으며 일반 재킷보다 긴 기장으로 출시돼 레인코트로도 착용할 수 있다. 남아용 색상은 그린과 레드, 여아용은 라이트핑크와 라이트옐로우 각각 2가지다. 가격 9만5000원.

 ‘블루 아동용 팬츠’는 롤업 데님 팬츠로 롤업 시, 밑단과 뒤 포켓에 체크패턴이 어우러져 더욱 캐주얼한 느낌을 제공한다. 허리에는 사이즈 조절용 고무밴드가 내장돼 있다. 가격은 6만9000원. ‘스티비 아동용 배낭’은 아동전용으로 등산 및 소풍가방 등으로 이용이 가능한 배낭이다. 밤에도 빛을 발하는 3M 소재 적용으로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4만8000원.

 노스페이스, 작은 탐험가를 위한 ‘키즈라인’

노스페이스 ‘키즈’ 라인은 ‘작은 탐험가(LITTLE EXPLORER)’를 테마로 성인용 제품을 키즈용으로 재해석해 ‘Mini-Me’ 콘셉트의 제품들을 출시했다.

 ‘키즈 재스퍼 재킷’은 산행은 물론 타운웨어(캐주얼)로 폭넓게 입을 수 있는 아동용 윈드재킷이다. 노스페이스가 독자 개발한 하이벤트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 및 투습성이 우수하며, 노스페이스 성인용 모델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된 키즈 버전으로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가격은 13만8000원.

 다이나믹 하이킹의 인기 제품을 키즈 버전으로 출시한 ‘DYS 400 KID’는 통기성이 탁월한 메쉬(MESH)와 초경량 고밀도 신세틱(SYNTHETIC) 소재를 적절히 혼용해 착화감과 기능성을 높인 아동용 아웃도어 슈즈다. 발등 부분의 패턴절개로 포인트를 주고 엘라스틱 레이스(ELASTIC LACE)를 적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며 벨크로(VELCRO) 디테일로 아이들 발 모양에 밀착감을 더했다. 가격은 9만5000원.

 블랙야크, 화려한 색감과 프린트 도입

아이들이 선호하는 화사한 색감과 프린트를 도입한 블랙야크는 3세에서 8세를 메인타깃으로 의류 제품군을 앞세워 2013년에는 취급매장을 2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의류 이외에도 배낭, 등산화, 모자, 스카프 등 다양한 용품까지 갖추고 있어 개성에 맞는 스타일 연출도 가능하며, 사이즈도 100~130 사이즈까지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시즌 블랙야크는 키즈라인 물량을 전년 대비 4배로 늘릴 계획이며 다양한 디자인의 방풍자켓, 귀여운 판초 스타일 우의, 야크 뿔 형상의 후드 티셔츠 등 스타일 수를 전년대비 2배 확대해 부모님과 같이 커플룩을 연출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출시했다.

 ‘K캔버스2자켓’은 귀여운 아동이미지가 전체프린트 되어 있으며 후드에 야크 뿔형태가 포인트다. 바람막이형 자켓으로 춘절/간절 야외활동에 용의하다. 가격은 7만4000원.

 ‘K네온티셔츠’는 기하학적인 개발 전사 프린트를 적용한 발랄한 스타일의 티셔츠, 이지웨어로 일상생활 및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가격은 4만9000원. ‘K스카디셔츠’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착용감을 자랑하고 천연소재 사용으로 이질감을 최소화시켰다. 흡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하고 깔끔한 셔츠다. 가격은 7만원.

 헬리한센, 국내 키즈 아웃도어 시장 공략 나서

북유럽 노르웨이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한센’은 2013년도 S/S시즌을 맞이해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한 아동용 방수재킷을 출시하고 국내 키즈 아웃도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새롭게 출시한 아동용 방수재킷은 헬리한센이 자체 연구개발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방수소재 헬리테크(HELLY TECH)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가볍고 얇은 방수원단을 사용해 봄철 잦은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 강력한 투습력으로 습기가 안쪽으로 차지 않게 하는 기능성을 갖췄다.

 또한 내구성도 뛰어나 쉽게 닳지 않으며, 후드형 스타일로 바람이 불거나 갑작스런 비가 올 때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4가지 스타일 8종으로 출시된 헬리한센 아동용 방수재킷은 모던하고 심플한 북유럽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해 아이들이 야외활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했다. 가격도 9만5000원부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