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에게 딱 맞는 놀이학교는 어디?
내 아이에게 딱 맞는 놀이학교는 어디?
  • 주선영
  • 승인 2013.03.29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바놀이학교 동대문원

 

감성놀이 교육기관 ‘위즈아일랜드’
위즈아일랜드는 감성교육의 기초 위에 꿈과 희망을 키우는 감성놀이 교육기관이다. 미국의 심리학자 메이어와 샐러비의 감성지능 이론, 가드너 박사의 다중지능 이론과 유태인 교육법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위즈의 놀이중심 이론은 모든 영역을 놀이로 경험하며 그 안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극대화할수 있도록 구성했다.

위즈는 매주 1회 스페셜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페셜데이는 Global Wiz, Monthly, Theme Project 등으로 구성됐다. 여러 가지 주제의 스페셜데이 프로그램은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자연스럽게 유도해 주변의 인적, 물리적 환경과 다양한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데일리 리포 트인 ‘ T he Storybook of My Child'와 전화상담, 위즈 감성리포트, 방문상담 등을 통해 위즈와 학부모님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학부모 세미나 역시 부모님들의 자기계발과 발전을 돕는 동반자 같은 프로그램이다.

위즈의 프로그램은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8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유아들은 8개 영역 안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강점지능을 개발하고 약한 부분을 보완해 이 시기가 위즈의 유아들에게 각자의 꿈과 비전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소중한 출발점이 되게 한다.
문의 : 1577-5009(wizisland.com)

글로벌 리더 양성 ‘위버지니어스’
위버지니어스는 ‘~이상’이라는 뜻을 가진 위버( ber)와 ‘영재’라는 뜻의 지니어스(Genius)의 합성어다. 영재 이상의 인재, 즉 감성과 인성,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교육하는 놀이교육 기관이다.

커리큘럼은 언어·사회·표현·탐구·건강 등 5개 영역에 대해 연령별 발달 단계에 맞춘 입체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위버데이’와 같은 다양한 활동 경험과 감성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원활한 사회성을 발달시켜 준다.

또한 선진국 어머니들의 인정을 받은 교육 전문 교구와 위버지니어스만의 특화된 교재로 아이들의 오감과 두뇌를 발달시킨다. 아이들의 연령별 수준에 맞춰 최고의 교육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제작되고 선별된 전문 교재와 교구-입체-지면 학습이 연계되는 위버교육의 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더불어 자체 개발한 체계적인 감성 리더십 교사 연수프로그램으로 전문성을 인정받는 유아전문 선생님을 육성하고 있다.

교육환경은 유아의 안전을 지키고, 감성을 자극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요소마다 빈틈없는 안전 시설물을 배치한 넓은 활동공간과 생태활동이 가능한 실외 놀이공간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키워준다.
문의 : 02-6933-5361(uber.co.kr)

아동중심 교육 가치 알리는 ‘킨더슐레’
킨더슐레는 국내 최초로 놀이를 통한 아동 중심의 교육 가치를 알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유럽식 놀이교육 전문 브랜드다.

킨더슐레는 3~7세를 위한 매일반 프로그램 킨터슐레와 주1~2회 오후반 프로그램인 위드맘, 또래놀이, 주 1회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쿠쿠짐’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강점은 친환경 교구의 사용, 국내 유일의 2만여 교육콘텐츠 보유, 우수한 교사 관리 시스템, 최고급 보육시설 등을 꼽을 수 있다. 교구는 독일 듀시마, 하바 친환경 명품교구 및 미국(유럽) 유아 스포츠 전문의 안전 교구를 사용하고 있다. 또 1700여 종의 다양한 교구재를 이용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아웃소싱을 하지 않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R&D센터에서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한편 킨더슐레는 전문 자격증 및 자질을 갖춘 교사들로만 구성해 본사에서 직접 정기적으로 교육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 554-8500(kinderschule.co.kr)

통합교육 ‘하바놀이학교’ 동대문원
한국에 최초로 놀이학습의 개념을 도입한 하바 놀이학교는 독일 하바에서 직수입한 친환경적인 교구로 모든 수업을 진행한다. 그 중 동대문원은 창의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특별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바 동대문원의 가장 큰 특징은 통합교육이다. 하바의 통합교육은 한 가지 주제로 다양한 활동, 예를 들어 물고기를 주제로 할 경우 ‘하바인지교구’를 통해 색 변별력, 형태 변별력, 수 변별력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과학시간에는 실제 물고기의 촉감, 크기를 관찰하게 된다. 또 신체 교구로 직접배를 만들어 낚시를 해보거나 스스로 물고기가 되어 소·대 근육을 자연스럽게 움직여 도망쳐보기도하고, 표현활동 시간에는 물고기를 그려보기도 한다.

이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물고기에 대해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고, 유아기의 일반적인 아이들이 생각하는 단순한 생각의 폭을 넘어 여러 상황과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즉, 하나의 주제를 확장해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운다. 담임 선생님과 각 과목의 전공 선생님은 아이들의 사고 확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하바놀이학교 동대문원은 과목마다 전문 강사진을 배치하고 있다.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의 경우에는 한국인 선생님들이 항상 배치돼 아이들과 선생님 사이의 소통문제를 해결하고 유아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해 각각의 아이들이 가진 소질을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수 정예를 고집하는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선생님이 관리할 수 없을 정도의 인원이 모이면 하바식 교육은 무용지물이다. 한 명의 아이들도 소홀히 하지 않고 개인별 맞춤 교육을 추구하기 위해선 소수 정예가 필수다.

한편 짐, 게임, 아트, 과학, 뮤지컬드라마, 발레, 뮤직 등도 하바에서 자랑하는 수업의 일부다. 이런 수업의 가장 큰 모토는 자연스럽게 행복하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문의 : 02-2249-6111(haba119.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