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도 요리한다’, 광고계도 접수한 셰프들
‘광고도 요리한다’, 광고계도 접수한 셰프들
  • 지성훈
  • 승인 2015.10.14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말그대로 셰프테이너(셰프 엔터테이너)의 전성시대다. 쿡방 열풍으로 시작된 셰프들의 인기를 말하는 것이다. 쿡방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셰프들이 광고시장까지 장악하고 있다. 
 
셰프테이너가 광고 모델로 주목받는 것은 스타성과 예능감은 물론, 호감도가 높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데다 관련 마케팅도 활발히 벌일 수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인 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매출에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셰프들의 광고시장 점령은 전자, 뷰티까지 그 다양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들 셰프들의 몸값은 억단위로, 높은 몸값에도 불구하고 각종 업계들은 셰프를 활용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 오레오 모델 백종원 셰프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샌드위치 쿠키 '오레오(OREO)' 의 광고 모델로 요리연구가 겸 기업인 백종원을 선정했다. 
 
동서식품은 그간 여러 방송에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집밥 레시피'를 선보인 백종원의 이미지가 온 가족이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오레오와 잘 부합한다며 모델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오레오는 발매된 지 100년이 넘은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샌드위치 쿠키이다. 
 
▲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광고모델 백종원 셰프 (사진제공=LG전자)

 


또 백종원 셰프는 LG전자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광고 모델에 이어, 최근 LG전자 신제품 '디오스(DIOS) 김치톡톡' 광고 모델을 맡았다. 이외에도 대유위니아 딤채쿡, 락앤락, L포인트 등의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이다.
▲ CJ제일제당의 남해굴소스 모델 이연복셰프 (사진제공=CJ제일제당)

 

팔도는 중식의 대가인 이연복 셰프를 ‘팔도짜장면’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제품 패키지에 얼굴 사진도 넣었다.
  
팔도는 이연복 셰프가 인정한 짜장라면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계획으로 ‘팔도짜장면’은 일반 분말스프와는 달리 큼직한 건더기가 들어 있는 액상 짜장소스를 사용해 진한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백설 남해 굴소스’ 용기에 이연복 셰프의 얼굴 사진을 넣어 전문 셰프가 즐겨 사용하는 소스라는 점을 강조하며 제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백설 남해 굴소스는 100% 남해바다 굴이 들어있으며, 굴농축액 함량이 82% 수준으로 굴의 향과 맛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이에 더해 놀부는 이연복 셰프를 수석고문셰프로 영입, 놀부옛날통닭을 통해 '깐풍치킨'과 '현미찹쌀치킨' 등 신메뉴를 선보이기도 했다.
▲ 빙그레 요파 모델 최현석 셰프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는 짜서 만든 리얼 그릭요거트인 빙그레 ‘요플레 요파’의 광고 모델로 최현석 셰프를 선정했다. 
 
빙그레가 내놓은 제품은 요파 베이직, 플레인, 딸기, 블루베리 4종으로 이 중 요파 베이직은 오로지 국산 1A등급 원유와 유산균만을 사용했다.
▲ 해태 순%소담만드두모델 최현석 셰프 (사진제공=해태)

 

또한 최현석 셰프는 해태제과 ‘순%소담만두’의 첫 TV 광고의 모델로 발탁됐다. 바쁜 일정에도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직접 재료를 썰고 특유의 제스처 등을 선보이며 촬영 내내 유쾌했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최현석 셰프는 캐논 EOS 750D, 시저, 홈플러스의 '한우 품질 캠페인'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의 마스터 피스3종, 넥슨 던전앤파이터, 미래에셋 변액보험 광고 등 광고계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 농심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시리얼 모델 오세득 셰프 (사진제공=농심)

 

농심 켈로그는 '리얼 그래놀라' 시리얼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감각 있는 요리는 물론 재미있는 입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세득 셰프를 모델로 TV광고를 선보였다. 
 
TV에서 보던 다정하고 친근한 이미지와는 달리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등장해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는 후문이다.
 
CJ제일제당 ‘백설 케익믹스’는 김풍 작가와 박준우 기자를, 스킨푸드 신제품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바이럴 영상에는 김유정과 함께 그녀의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정창욱 셰프가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샘킴 셰프, 김풍 작가와 함께 촬영한 ‘여름철 촉촉 동안 피부 레시피’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