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中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쇼핑 O2O업무 제휴
GS홈쇼핑, 中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쇼핑 O2O업무 제휴
  • 지성훈
  • 승인 2015.10.14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씨트립 금융사업부 총책임자 고시앙 (高翔, GAO XIANG) (왼쪽)과 GS홈쇼핑 뉴비즈니스 사업부장 김준식 상무 (오른쪽) (사진제공=GS홈쇼핑)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GS홈쇼핑은 지난 13일 문래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씨트립과 계약을 맺고, 씨트립의 맴버십  쇼핑할인서비스인 ‘명점구(名店购, Shopping Chic With Ctrip, 이하 SCWC)’에 국다양한 중소 브랜드를 입점 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SCWC는 씨트립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O2O서비스로 한국으로 오는 씨트립 회원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다. 
 
씨트립 홈페이지(g.ctrip.com)와 씨트립앱에서 검색이나 푸쉬 서비스를 통해 입점 브랜드의 상품 정보와 쿠폰 등을 받은 후, 한국 현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을 연계해 받을 수 있다. 
 
향후 SCWC에 입점한 국내 중소 브랜드들은 매장에 씨트립 가맹스티커를 게시하고, 씨트립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휴 할인, 특가 상품 등을 제공해 요우커들을 공략하게 된다
 
또 GS홈쇼핑의 한하요우 서비스를 통해서도 입점 매장의 위치확인과 쿠폰 다운로드 등이 가능해 요우커들이 한국에 왔을 때 해당 매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번 제휴를 통한 요우커의 유입은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들의 매출 향상과 동시에 요우커들에게 해당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력을 자연스럽게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GS홈쇼핑은 요우커들의 반응이 활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씨트립 내의 온라인 쇼핑몰에도 해당 상품들을 입점시킬 예정이다. 
 
‘씨트립’은 항공권 및 호텔 예약, 패키지 여행, 비즈니스 출장 관리와 여행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 등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여행 선두기업이다. 
 
한편 GS홈쇼핑은 지난 9월 요우커 별로 개인화된 한국 여행과 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한하요우’앱을 선보인바 있다. 
 
해당 앱에서는 ▲ 요우커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상품 및 GS홈쇼핑의 히트상품을 지정한 날짜에 호텔 및 숙소로 배송해주는 모바일 쇼핑 ▲ 테마파크 입장권, 외식 쿠폰 등 모바일 쿠폰 판매 ▲ 관광명소, 쇼핑, 맛집 등의 위치 및 정보를 알려주는 여행지도 ▲입출국 일자와 테마 선택 시 자동으로 일정을 추천해주는 맞춤 일정 ▲ 위치정보에 기반한 요우커 인근 할인쿠폰 등이 서비스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