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제구, 지역 내 어린이집 CCTV 설치
부산연제구, 지역 내 어린이집 CCTV 설치
  • 장은재
  • 승인 2015.09.09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부산연제구(구청장 이위준)가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에 CCTV를 설치한다.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사건들이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아이를 어린이집에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영유아보육법 등 관련법이 개정돼 오는 19일부터 어린이집 CCTV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른 것이다.
 
현재 관내 운영중인 어린이집 104개소에 대한 CCTV 설치현황을 조사한 결과 기 설치한 어린이집은 모두 24개소로 나타났다. 따라서 CCTV를 설치하지 않았거나 설치기준 미충족 어린이집에 대해 어린이집 부담분 20%를 제외한 1억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12월 18일까지 모든 어린이집에 CCTV를 설치할 계획이다.
 
의무 설치장소인 보육실, 공동놀이실, 놀이터, 강당, 식당 등 장소마다 1대씩 설치해야 하며 HD급 화질(1280·720, 1280·960) 이상의 성능으로 화면 속 인물의 행동 식별이 가능하고 60일 이상 저장할 수 있는 설비도 반드시 갖춰야 한다.
 
연제구청 관계자는 "그동안 CCTV 설치가 의무사항이 아닌데다 비용이 많이 들어 참여도가 낮았던 것이 사실이다. 법적인 근거 마련과 함께 설치비용을 지원해 아동학대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CCTV 설치는 보호자 전원의 동의를 받으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동의 없이 12월 18일까지 설치하지 않으면 최고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