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새터민 자녀를 위한 재능 기부형 봉사활동 펼쳐
KB국민카드, 새터민 자녀를 위한 재능 기부형 봉사활동 펼쳐
  • 정재민
  • 승인 2015.09.07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캠핑 동호회 소속 직원들
새터민 어린이 51명 초청해 1박 2일간 캠핑 진행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KB국민카드(www.kbcard.com, 사장 김덕수)가 사내 캠핑 동호회 소속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새터민 가정 어린이들에게 캠핑 및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4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군 소재 '현대 글램핑 빌리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터민 자녀 기숙학교인 금강학교 학생 33명 등 총 51명의 새터민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행사에 참여한 새터민 어린이들은 20여 명의 캠핑 동호회 직원들과 조를 이뤄 텐트 꾸미기, 요리경연대회,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캠핑 관련 활동을 펼치며 소중한 가을 캠핑의 추억을 쌓았다. 

또한, 캠핑 활동 외에 태양전지 원리를 응용한 '태양광 거북선 만들기', 소외 계층 어린이를 위한 '책가방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문화 체험 활동의 시간도 가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평소 캠핑 등 야외 활동 프로그램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새터민 어린이들의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아주 높았다"며 "사내 동호회 등 임직원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소외 계층과 함께할 수 있는 나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는 재능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평소 동호회 활동 과정에서 익힌 캠핑관련 재능을 활용해 2013년 10월부터 매년 봄과 가을에 소외 계층 어린이 등을 위한 캠핑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사내 캠핑동호회 소속 직원들은 새터민 자녀를 위한 재능 기부형 봉사활동을 9월4일~5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