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 9월 2일 ‘2015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 개최
한어총, 9월 2일 ‘2015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5.08.31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4년 가정어린이집 체험 수기 공모전’ 실시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이하 ‘한어총 가정분과’)가 주최하고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관계기관이 후원하는 ‘2015년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가 오는 9월 2일에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어총 가정분과위원회는 일선 가정보육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영아보육에 전문성을 갖춘 안전어린이집, 열린 어린이집이라는 가정어린이집의 위상을 높임은 물론 더 나아가 영아의 권익신장을 위해 합당하고 바람직한 영아보육 정책대안을 현장의 시각에서 제시하고 관철시켜 나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영아보육의 질 제고를 위한 보육료인상, 가정어린이집의 특ㆍ장점을 반영한 유보통합, 어린이집의 운영여건을 보장하는 맞춤형보육 모델 재설계,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등에 관한 정책대안 제안은 물론 영아보육 비전선포, 보육교사와 학부모 수기당선자에 대한 시상식도 가질 예정이다. 
 
‘2015년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는 보건복지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국통합보육학회 등의 후원을 받아 열리는 행사로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학부모 등 약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국회의원, 중구의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