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 대상 청정원에 표절 의혹 제기
샘표식품, 대상 청정원에 표절 의혹 제기
  • 송지나
  • 승인 2015.08.09 2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폰타나 콘셉트 도용” VS 대상 “노이즈마케팅”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샘표식품은 자사 폰타나의 제품 콘셉트를 대상 청정원이 도용했다고 9일 밝혔다.

샘표 폰타나는 “청정원이 파스타소스의 SSG 목동점 입점 기념 프로모션에서 폰타나 브랜드 컨셉트인 ‘맛으로 떠나는 여행’과 제품 콘셉트인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을 무단으로 도용했다”며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상 청정원은 “동종 업체와 불필요한 감정싸움을 원치 않지만 노이즈마케팅이 지속돼 당사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된다면 단호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반박했다.

샘표 폰타나는 이날 배표한 자료에서 “청정원이 보도자료뿐만 아니라 제품 패키지와 매장 행사의 상품판매대 배너광고(POSM)에도 해당 콘셉트를 사용했다”면서 콘셉트 도용에 대한 청정원측의 사과와 파스타소스 콘셉트 베끼기 중단을 요구했다.

폰타나는 ‘맛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를 전 제품에 적용했으며 2013년 11월에는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콘셉트로 이탈리아 각 지역 요리법의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 샘표 폰타나가 주장한 대상 청정원의 콘셉트 도용 사례(샘표 제공)

 


이에 대해 대상 청정원은 “가뜩이나 힘든 식품유통업계에서 파스타 소스 1위 업체를 흠집 내 이득을 취하기 위한 과도한 노이즈마케팅”이라고 밝혔다.

청정원은 “파스타소스의 대표적인 고향인 이탈리아의 정통 콘셉트를 제품화하는 사례만으로 콘셉트 도용이라는 주장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