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블랙 독
[도서] 블랙 독
  • 김아름
  • 승인 2013.02.12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자 : 레비 핀폴드
출판사 : 북스토리아이
가    격 : 1만2000원
출간일 : 2월15일
면    수 : 26쪽

 

제 2의 앤서니 브라운으로 평가되는 레비 핀폴드의 작품 세계를 볼 수 있는 <블랙 독>이 출간된다.

<블랙 독>은 정교하면서 따뜻한 일러스트의 감동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레비 핀폴드의 <블랙 독>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이 두려워하는 것들을 하나씩 떠올리며, 자신의 두려움과 맞서게 된다.

그리고 가족들 중 가장 작지만 큰 영웅 같은 꼬맹이의 용감한 모습을 보면서 용기를 심어줄 수 있다.

어느 고요한 아침, 호프 아저씨네 집 앞에 검은 개 한 마리가 나타났다.

제일 먼저 일어나 검둥개를 발견한 사람은 호프 아저씨였다. 호랑이만 한 검둥개에 깜짝 놀란 호프 아저씨는 허둥지둥 경찰에 신고를 한다.

뒤이어 일어난 사람은 호프 아주머니. 코끼리만 한 검둥개를 보고 소스라치게 놀란 호프 아주머니도 검둥개가 볼 수 없도록 집 안 불을 모두 꺼버린다.

다음으로 일어난 애들라인은 욕실에서 이를 닦다가 티라노사우루스만 한 검둥개를 발견하고는 화들짝 놀라 비명을 지르며 커튼을 쳐버린다. 곧이어 일어난 모리스도 빅 제피만 한 검둥개에 놀라 이불을 꼭꼭 뒤집어쓰기에 이른다.

 

 

온 가족들이 한 이불 속에 모여 벌벌 떨고 있을 때, 그제야 무언가 수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눈치 챈 막내 ‘꼬맹이’는 가족들에게 “겁쟁이들”이라고 소리치며, 다짜고짜 현관문을 벌컥 열어젖히고 나간다.

가족들이 위험하다고 붙잡고 말렸지만 가족들을 뿌리치고 밖으로 나간 꼬맹이는 자신의 키보다 어마어마하게 커다란 검은 개와 마주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