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교보문고에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SK텔레콤, 교보문고에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 지성훈
  • 승인 2015.07.07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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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 교보문고에 비콘 활용 위치기반 서비스 상용화 (사진제공=SK텔레콤)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SK텔레콤은 7일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비콘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체크인 기능에 최적화된 비콘을 약 60 여 개 설치해 교보문고의 O2O서비스인 윙크(WingK)와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각종 이벤트 공지, eBook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적용된 기술은 SK텔레콤의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위즈턴(WIZTURN)의 ‘체크인’ 솔루션이다. 매장 접근 시 고객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켜고, 매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날 경우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끄는 역할을 한다. 
 
또 매장 내 10~20M내외의 구역별로 개별 설정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펜스’기능을 바탕으로 구역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윙크는 고객이 매장 내 이동 시 구역별 특화된 서비스를 잠금화면을 통해 제공한다. 고객이 처음 방문할 때 감사 이벤트를 고지하고, 매장 내 특정 Zone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eBook을 제공하며, 소설 Zone과 핫트랙스 등 특정 구역에서는 그 특성에 맞는 정보 및 할인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윙크 실행 중 가로모드 회전만으로 개인의 회원카드 확인 및 포인트 할인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으로 책을 구매한 후 매장 내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바로드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연동했다.
 
윙크서비스는 우선 BLE(Bluetooth Low Engergy)기반의 Android 4.3버전 이상 안드로이드폰에서 제공되며, 향후 iOS 7이상의 스마트폰과 타지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교보문고는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윙크(WingK) 서비스 가입자에게 친환경 에코보틀 선착순 제공,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1,000 포인트 증정, 위크추천도서 10% 쿠폰제공 등의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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