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수상자 발표
기업은행,‘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수상자 발표
  • 정재민
  • 승인 2015.06.10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에서 ㈜나인플라바를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핀테크 기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1건(사업부문
79건, 아이디어부문 122건)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심사와 PT발표 심사를 거쳐 총 13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나인플라바는 자금이 필요한 지역상점과 투자를 원하는
개인을 연결해주는 P2P대출 플랫폼을 선보였다. 상점 포스(POS)단말기에 정보 분석 프로그램을 설치해 실시간 매출액, 고객 재방문 빈도 등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신용지표 산출 및 투자자 연결을 중계한다. 
 
부문별 수상자는 사업부문 ▲최우수상 ㈜슈퍼스트링, 한국부동산권리조사㈜ ▲우수상 공감, ㈜텐큐브, ㈜씨앤테크가 선정됐다. 
아이디어부문에는 ▲최우수상 샐러리피플, PS파트너즈 ▲우수상 3차원, 오가다가 수상했다. 
 
또 기업은행과 협업을 진행 중인 ㈜더치트, ㈜이리언스, KTB솔루션㈜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부상으로 대상 3,000만원, 사업부문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00만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2팀 5명에게는 신입행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상 기업과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화를 지원하고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11일 오후 기업은행 본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