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년 ‘야쿠르트’ 역사 재해석”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51년 ‘야쿠르트’ 역사 재해석”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9.20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사진=hy 제공)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사진=hy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hy가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야쿠는 hy의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다.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해당 제품을 떠올릴 수 있다. 더욱이 고유의 병 모양과 컬러를 사용해 레트로한 감성을 살렸다. 장난기 가득한 표정에는 야쿠르트를 처음 접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담았다.

hy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캐릭터 제작은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특히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 쏟을 계획이다.

해당 캐릭터 기반 IP(지적재산) 사업 확장에도 나선다. 여러 표정과 포즈로 변형 가능해 굿즈 제작, 제품 패키지 적용에 용이하다.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사진=hy 제공)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사진=hy 제공)

hy는 ▲핸드타올 ▲밀크글라스 ▲그립톡 ▲피크닉 용품 ▲드라이버 커버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할 계획이다. 향후 마케팅 목적에 따라 판매용과 고객 증정용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공장견학로, 제품 배송차량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정호 hy 디자인팀 담당은 “야쿠는 지난 51년간 고객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야쿠르트’를 재해석한 캐릭터”라며 “오리지널 굿즈 제작과 기획 이벤트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