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울생명의전화·마포오랑, 청년 정서지원 위한 맞손
서서울생명의전화·마포오랑, 청년 정서지원 위한 맞손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6.14 2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심리정서 및 심리검사지원 등 청년지원 위해 노력할 것“
서서울생명의전화는 서울청년센터마포오랑과 다각적 청년 정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서서울생명의전화 제공)
양 기관은 다각적 청년 정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서서울생명의전화 제공)

[베이바타임즈=유경수 기자] 서서울생명의전화는 서울청년센터마포오랑과 다각적 청년 정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서울생명의전화는 영 케어러의 돌봄공백과 심리정서 지원, 문화활동 등을 통한 쉼을 지원하며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함께 협력하고자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위기청소년 심리정서 및 심리검사지원, 자조모임, 교육지원 및 청년지원을 위한 업무 네트워크 형성과 영 케어러 청년 발굴지원연계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서서울생명의전화 김연수 소장은 영 케어러가 겪고 있는 정서불안을 심리검사 및 상담을 통해 해소하고, 안정적인 심리정서유지 및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것이며,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층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서울생명의전화와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은 청년지원을 위한 업무 네트워크 형성 및 위기청년 상담지원등을 통해 청년층의 건강한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자 한다.

2022년 서서울생명의전화에서는 청년층 대상 영 케어러 돌봄지원사업 및 2030 여성자살예방, 청년심리정서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살예방을 위해 365일 24시간 전화상담(전국 어디서나 1588-9191)과 자살유가족 돌봄사업, 자살 유가족 상담, 위기청소년과 가족 상담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서서울생명의전화는 자살예방 전화상담 기관으로 24시간 365일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상담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을 실천하는 국제 NGO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