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제7회 생태문학 공모전 개최
국립생태원, 제7회 생태문학 공모전 개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2.06.07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와 환경을 주제로 6월 7일~8월 31일까지 생태동시 작품 접수
제7회 국립생태원 생태문학 공모전 포스터 (자료=환경부 제공)
제7회 국립생태원 생태문학 공모전 포스터 (자료=환경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생태와 환경에 대한 이해와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제7회 국립생태원 생태문학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8월 31일까지 작품을 받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생태문학 공모전은 ‘생태동화‘와 ‘생태동시‘ 부문을 매년 번갈아 열고 있으며, 올해 공모전은 ‘생태동시‘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태와 환경‘을 주제로 하며, 공모 대상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소중함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의 심각성 ▲탄소중립 등 환경보전에 대한 작품이다. 공모 부문은 ‘초등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뉘며, ‘일반부문‘은 중학생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기성 작가는 제외된다.

응모자는 응모 양식 등을 국립생태원 누리집 또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참고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표현의 창의성, 독창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8편의 작품을 선발하며, 최종 결과는 국립생태원 누리집 및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부문별로 ▲대상(환경부 장관상, 1편)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2편)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초등부문‘ 대상 50만 원, ‘일반부문‘ 대상 20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수상작 28편은 올해 11월부터 국립생태원 누리집을 비롯해 전국의 주요 역사에 전시되며, 수상 작품집 형태의 생태동시책으로 내년 상반기에 발간될 예정이다.

그간 총 5권의 수상 작품집이 발간됐으며, 그중 2회 수상 작품집 ‘인공지능 머디봇을 이긴 짱둥어들‘은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됐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매년 훌륭한 작품이 응모되어 생태·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나날이 늘어감을 실감한다“며, “7회째 맞는 이번 생태문학 공모전을 통해 사람들이 생명 사랑 및 생태 보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