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옥스팜과 업무협약 체결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옥스팜과 업무협약 체결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5.26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왼쪽부터) 롯데칠성음료 음료영업본부 나한채 본부장, 옥스팜 코리아 지경영 대표, 롯데마트 상품본부 정재우 본부장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 옥스팜 코리아와 손잡고 친환경 ESG 경영 실천과 깨끗한 물 나눔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문효식 신유통부문장, 롯데마트 정재우 상품본부장, 김태윤 가공식품부문장, 옥스팜 코리아 지경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 협약은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 음료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는 소비자,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다음달 1일부터 8월 말까지 3개월 동안 전국 롯데마트 점포에서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제로 및 펩시 제로슈거 각 300mL 페트병 6본입으로 구성된 친환경 ‘RE:EARTH 패키지’를 포함해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과 이중 절취선인 에코 라벨이 적용된 사이다 플러스, 트레비 플러스, 탐스제로 페트병 제품을 별도의 매대를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1만2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총 6000개 한정으로 리유저블 컵을 선착순 증정한다.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깨끗한 물 나눔을 위한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롯데마트는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후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롯데마트, 옥스팜 코리아와 뜻을 모아 기획한 친환경 ESG 캠페인에 많은 소비자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스팜은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식수문제 해결,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해온 단체다. 특히 식수위생 개선사업은 옥스팜의 핵심역량 부문으로 2021년에만 188만 명의 사람들이 옥스팜으로부터 깨끗한 물을 전달받은 바 있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은 기후변화 취약국인 방글라데시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