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한 끼, 간편하게 먹자” 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 출시
“고단백 한 끼, 간편하게 먹자” 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 출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5.26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 (사진=오뚜기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오뚜기가 프로틴에 6가지 곡물과 볶은 캐슈넛, 아몬드를 더한 ‘데이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프로틴’은 곡물과 아몬드 2가지 맛으로 ‘곡물’은 통밀, 대두와 국산 현미, 쌀보리, 흑미, 팥 등 6가지 곡물로 만들어 매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아몬드’는 6가지 곡물에 볶은 캐슈넛과 아몬드까지 더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파우더를 스틱 형태에 담아 휴대성도 높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데이프로틴’ 2종은 곡물의 든든한 포만감은 물론 영양 성분 또한 다양하게 갖췄다. 고단백, 고칼슘, 식이섬유, 비타민D, 비타민 B3종, 비타민 E를 함유했으며 특히 영양이 가득한 콩, 우유, 계란 유래 단백질까지 한 번에 3가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FIS) 자료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3364억 원으로 전년(2579억 원) 대비 약 30.4% 상승했으며, 2018년(813억 원)과 비교하면 4배 이상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과 함께 전 연령층에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며 “이에 식사대용으로 모두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데이프로틴’ 2종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