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소외되지 말아요” SPC그룹, ‘초록우산’과 무연고 아동 지원
“어린이날, 소외되지 말아요” SPC그룹, ‘초록우산’과 무연고 아동 지원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5.03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소외 아동 지원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소외 아동 지원 (사진=SPC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무연고 아동을 돕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 등으로 참여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대 1만명 응원 모금을 목표로 다음달 3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목표 달성 시 2000만원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되며, 해당 기부금은 무연고 아동의 보육비로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내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탭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200명을 추첨해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소외된 아이들을 돕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속 도움이 필요한 곳에 귀를 기울이고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 박수봉 본부장은 “아이들이 혼자라고 느끼지 않도록 세상과의 따뜻한 연결고리를 만들어준 SPC그룹에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소외계층 아이들이 보다 따뜻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지난 2일에는 아동복지기관 아동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 케이크 및 간식을 후원하는 ‘SPC해피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그룹홈(소규모 아동보호시설) 450개소에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총 2700만원 상당의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지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