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집에서 즐기는 세계 여행" 유통업계, 이색적인 홈파티 메뉴로 눈길
"설 연휴, 집에서 즐기는 세계 여행" 유통업계, 이색적인 홈파티 메뉴로 눈길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1.26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이 어느 새 다음 주로 다가왔다. 하지만 친척들이 옹기종기 모여 세배와 덕담을 주고 받던 예년의 풍경과는 달리 올해는 강화된 방역 조치에 따라 '집콕' 설 풍경이 이어질 전망이다. 최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한 설문조사에서는 절반 이상이 귀성을 포기하고 집에 머무를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으로 설 연휴에도 외출이 자유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즐기기 위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홈파티족이 늘고 있다. 2년 가까이 해외 여행을 나가지 못한 만큼 음식으로나마 분위기를 내며 특별한 홈파티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잇따라 '세계요리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이케아 '플랜트볼', '매시드 포테이토', SPC삼립 '슈바이네 순살학센' (사진=이케아, SPC삼립 제공)
이케아 '플랜트볼', '매시드 포테이토', SPC삼립 '슈바이네 순살학센' (사진=이케아, SPC삼립 제공)

이케아는 고기 대신 식물성 단백질 소재를 사용한 '플랜트 볼'을 선보였다. 이케아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미트볼'의 식감과 맛은 유지하면서도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기후발자국이 기존 미트볼 대비 4%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속가능한 대안으로 꼽히는 것도 장점이다.

독일에서 홈파티 특별식으로 즐기는 슈바이네 학센도 눈에 띈다. SPC삼립의 정통 독일식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은 순살로 간편하게 슈바이네 학센을 즐길 수 있는 '슈바이네 순살학센'을 선보였다. 슈바이네 순살학센은 돼지 앞다리에 7가지 향신료를 넣고 저온 숙성한 뒤 3시간의 훈연 조리를 통해 '겉바속촉'의 매력적인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오븐 등으로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멋진 홈파티 식탁을 차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프레시지의 '미씽 더 시티 뉴욕편', 테이스티나인의 '멕시칸치킨 타코세트' (사진=프레시지, 테이스티나인 제공)
프레시지의 '미씽 더 시티 뉴욕편', 테이스티나인의 '멕시칸치킨 타코세트' (사진=프레시지, 테이스티나인 제공)

프레시지는 해외 여행지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의 5번째 순서로 뉴욕의 대표 메뉴 6종을 선보였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BBQ플래터, 맥앤치즈 등 뉴욕을 대표하는 메뉴에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과 부드러운 풍미의 이즈니 버터 등 고급 식재료를 더해 다채로운 메뉴를 구성했다.

밀가루나 옥수수로 만든 또띠아에 여러 재료를 넣어 즐기는 멕시코의 대표 요리 '타코'도 홈파티 메뉴로 제격이다. 테이스티나인의 '레디잇'은 '멕시칸치킨 타코세트'와 '멕시칸포크 타코세트' 등 손질 또는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재료를 데워 또띠아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올반 '칭따오 왕교자' 2종, 동원홈푸드 더반찬&의 '' (사진=신세계푸드, 동원홈푸드 제공)
신세계푸드 올반 '칭따오엔 양꼬치 왕교자'와 '칭따오엔 마라 왕교자', 동원홈푸드 더반찬&의 '툭툭누들타이' (사진=신세계푸드, 동원홈푸드 제공)

신세계푸드 올반은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와 손잡고 홈파티족 공략에 나섰다. '칭따오엔 양꼬치맛 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고기 육즙, 쯔란, 고수 파우더 등 이국적인 향신료 조합으로 속을 채워 양꼬치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낸다. '칭따오엔 마라 왕교자'는 국산 돼지고기에 오징어 채를 더해 쫄깃한 맛을 더했다. 또한 마라 향신료로 강렬하면서도 화끈한 풍미를 연출했다.

동원홈푸드의 더반찬&은 정통 태국 요리와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한 태국 음식 전문점 툭툭누들타이의 대표 메뉴 2종을 간편식으로 출시했다. '연남갈비국수'는 돼지 등갈비와 목살을 푸짐하게 담아낸 쌀국수 메뉴로 손질된 식재료들과 양념이 동봉된 냉장 밀키트 제품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됐다. ‘태국식 돼지고기 바질볶음’은 다진 돼지고기와 태국고추, 바질 잎 등을 함께 볶은 양념소스 제품으로 각종 요리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