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꿈키움 장학・드림어게인' 참가자 모집..."청소년 후원 및 자립 돕는다"
CJ나눔재단, '꿈키움 장학・드림어게인' 참가자 모집..."청소년 후원 및 자립 돕는다"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2.01.06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키움 장학 모집 포스터 (사진=CJ나눔재단 제공)
꿈키움 장학 모집 포스터 (사진=CJ나눔재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청소년 후원 및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CJ나눔재단은 특기 및 학업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청소년을 후원하는 '꿈키움 장학'과 청소년 미혼모・미혼부의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CJ도너스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CJ나눔재단은 2005년 설립된 이래 온라인 나눔 플랫폼인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문화꿈지기’로서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공부방 아동・청소년의 꿈 실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꿈키움 장학'은 오는 26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특기 및 학업 분야에서 진로계획이 명확하고 우수인재로 성장할 잠재력 있는 중・고등학생을 30명 내외로 선발해 학비・교육지원비・물품 구입비를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특기분야는 전공별 전문가들이 맞춤형 멘토링 및 전문 교육지원 강화를 통해 진로설계를 돕는 등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드림어게인 모집 포스터 (사진=CJ나눔재단 제공)
드림어게인 모집 포스터 (사진=CJ나눔재단 제공)

청소년 미혼한부모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 '드림어게인'은 다음달 4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중위소득 80% 이하인 만 24세 이하 청소년 미혼모・미혼부이다. 전화 및 대면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최종 대상자에게는 1인당 최대 2000만 원의 교육비 및 생계지원비(생계・양육・주거・의료)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참여자들에게는 공연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문화동아리' 활동의 기회를 부여해 참여자들의 자존감 향상과 정서 안정 및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CJ나눔재단은 동등한 기회, 건강한 성장, 즐거움 나눔이라는 3대 핵심 가치 하에 다양한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꿈키움 장학'과 '드림어게인'은 청소년들의 꿈 실현과 건강한 성장 및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라며 "새해에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