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의학과 학생 연구 발표회‘ 개최
서울성모 ‘의학과 학생 연구 발표회‘ 개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2.17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진행 발표회 의과대학 학생 4명 연구 성과 발표
최우수상(김춘추 상) 학과 4학년 배소영 학생 영예
가톨릭의과대학 혈액학 연구보고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가톨릭의과대학 혈액학 연구보고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혈액병원은 최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에서 ‘2021 의학과 학생 참여연구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표회는 학생들의 교수 연구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성취한 연구성과를 공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내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양시키고, 미래의 내과 전문의 및 의과학자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가톨릭 의과대학 학생 4명이 연구 성과를 발표했으며, 총 60여명의 학생 및 관계자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며 발표회에 활기를 더했다.

행사를 진행한 혈액병원장(혈액내과 학과장 겸임) 김희제 교수는 “발표회는 학생들의 의학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기획했다.

특히 훌륭한 연구를 수행한 학생들에게 김춘추상(최우수상), 생명상, 창조상, 신비상(우수상)을 수여해 연구의지를 독려하고자 한다”며 “이번 발표회로 가톨릭대학교의 연구이념에 따라 국내최초로 조혈모세포이식치료를 시행하고, 연구를 발전시킨 김춘추 교수님의 열정이 후학들에게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최우수상(김춘추 상)에는 의학과 4학년 배소영 학생이 ‘골수외 재발을 한 급성골수성백혈병에서 베네토클락스 혼합 항암요법의 효과분석’을 발표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은 4학년 이승환(성인 급성림프모구백혈병 환자의 이식 후 골수 외 재발에 대한 최신 면역 치료 요법의 효과 분석), 3학년 김승연(레날리도마이드-덱사메타손 병합요법으로 치료받는 다발골수종 환자를 위한 면역세포 활용 바이오마커 탐색 연구), 3학년 김진효(1초 노력성 호기량이 저하된 다발골수종 환자 대상 다라투무맙 치료의 안정성 확인 증례 보고)가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