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은 기본, 온・송풍으로 기분좋게"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선보여
"청정은 기본, 온・송풍으로 기분좋게"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선보여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12.16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사진=LG전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LG전자가 4계절 내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고객은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는 제품 아래쪽에 360º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º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을, 위쪽은 바람 부는 협곡에서 영감을 받은 2개의 타워를 적용하는 등 신제품에 공기역학기술을 집약했다.

온풍 기능을 선택하면 에어로타워가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해당 공간을 빠르게 데워준다. 이 기능은 LG전자가 19m2의 실험실에서 자체 시험한 결과 20℃의 실내 온도를 9분만에 약 5℃ 높였다. 관계자는 16~30℃까지 1℃ 간격으로 희망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 날씨가 쌀쌀한 환절기나 아이를 목욕시킨 후에도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송풍 기능은 바람의 세기를 10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바람을 사용자 쪽으로 보내 실내에서 운동할 때에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집중청정모드 ▲직접 닿지 않도록 바람을 위쪽으로 내보내 재택근무, 학습 등 집중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한 공간청정모드 ▲에어로타워가 실내 공기질을 감지해 알아서 바람 세기를 조절해 주는 자동운전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선보인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선보인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신제품에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위생 기능을 집약했다. LG 휘센 타워 에어컨의 UV나노(UVnano) 기능은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해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해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Korea Testing & Research Institute)의 시험 결과 팬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퓨리케어 360º공기청정기의 위생 기능도 계승했다. 공기청정필터는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LG전자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청정성능 CA(Clean Air)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 Korea Asthma Allergy Foundation) 인증 ▲영국알레르기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선보인다. (사진=LG전자 제공)

관계자는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에 대해 공간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샌드 베이지, 네이처 그린, 레드 우드, 크림 화이트, 클레이 브라운 등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더해 집안 전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의 청정면적은 18.4m2(약 5.6평)이며 송풍 전용 모델과 온・송풍 겸용 모델 2개의 라인업이 존재한다.

LG전자는 23일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에 앞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등 온라인에서 100대 한정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12월까지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로타워를 구매한 후 리뷰를 남긴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증정할 방침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한 집에서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트렌드에 따라 개인 생활공간을 위한 제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가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