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티맵모빌리티 ‘맞손’...서비스 공동 개발 나서
KB국민은행-티맵모빌리티 ‘맞손’...서비스 공동 개발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2.08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 왼쪽)과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7일 티맵모빌리티(대표 이종호)와 ESG 및 상생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탄소절감, 안전운전 등 ESG실천 확대를 위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플랫폼 구성원, 제휴 업체 등에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한 상생과 자립 지원 ▲플랫폼·전기차·미래모빌리티 등 신사업 공동 추진 등 상호 간 꾸준한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무협약 이후에도 양 기관은 실무자급으로 구성된 협업 팀을 운영하며 함께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결합해 안전운전과 연비운전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달 라이더, 대리·택시·화물 기사, 대리점 등 플랫폼 구성원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자립을 돕는 상생 지원 상품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양사 플랫폼 내 콘텐츠 연계, 화물 주선 업체 금융 지원, 탄소 마일리지 상품 등 미래 신사업에 대해서도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KB국민은행과 꾸준히 상생 모델을 발굴해 ESG 경영을 실현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빌리티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통해 편리한 이동, 환경과 안전의 가치를 우선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모빌리티 플랫폼을 선도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긍정적인 사회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의 길을 만들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