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세종시, 천주교 백신나눔운동 후원 나서
하나금융-세종시, 천주교 백신나눔운동 후원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23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 세번째),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사진 왼쪽 첫번째), 김종수 천주교 대전교구장 서리(사진 왼쪽 두번째), 한정현 천주교 대전교구 보좌주교(사진 왼쪽 네번째)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19일 세종시 천주교 대전교구청에서 전 세계 코로나19백신 빈곤국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천주교회 백신 나눔 운동 후원을 위해 천주교 대전교구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백신 나눔 운동은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의 탄생 200주년을 맞이해 어려운 이들과 함께 한 김대건 신부의 나눔 정신을 기리고자 한국천주교회에서 진행 중인 연중캠페인이다.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이 종료되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은 김대건 신부의 나눔의 삶을 본받고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에 발맞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백신 나눔 운동 후원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날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수 천주교 대전교구장 서리, 한정현 천주교 대전교구 보좌주교가 참석하여 이번 나눔운동의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코로나19 백신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를 지원하기 위한 나눔운동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