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캄보디아서 ‘자동차 금융’ 강화
KB국민은행, 캄보디아서 ‘자동차 금융’ 강화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1.08 1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신차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금융을 지원하는 ‘드림 카 론(Dream Car Loan)’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드림 카 론'은 프놈펜, 깐달 지방에 거주하거나 소득 증빙 가능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장 7년 이내, 자동차 구입 가격의 80%까지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 ‘리브(Liiv) KB캄보디아’에 자동차 대출을 출시해 모바일 앱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평균 1주일 이상 소요되는 대출가능여부 및 한도, 금리 조회 업무를 30분 이내로 단축하는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에서 KB스마트론(KB Smart Loan)도 선보일 예정이다. ‘KB Smart Loan’은 우량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보증 신용대출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3만 불이며 현지 금융권 최초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리브(Liiv) KB캄보디아’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가능여부, 한도 및 금리를 즉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특히 ‘KB Smart Loan’은 영업점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셀프카메라 등으로 비대면 본인 인증을 거쳐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KB캄보디아은행 김현종 은행장은 “앞으로도 캄보디아 국민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