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락토핏’,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기술혁신상 수상
종근당건강 ‘락토핏’,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기술혁신상 수상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1.11.02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가 지난 10월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움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지난 10월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움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종근당건강이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종근당건강은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락토핏’이 지난 28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움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혁신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의 기술혁신상은 업적의 독창성과 산업 내 기여정도를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국내외 특허 등록과 논문게재 건수 등 객관적 수치와 함께 기술혁신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시리즈는 생활환경, 나이, 니즈에 따라 설계된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락토핏만의 핵심 균주 조합 LACTO-5X를 적용해 효과성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종근당건강은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프롤린 특허 공법을 이용한 ‘생유산균 코어’와 프롤린 공법에 실크피브로인 공법까지 더해 장내 정착성을 높인 ‘생유산균 로얄’을 개발, 출시하기도 했다.

더불어 종근당 그룹사의 장내 미생물 연구 개발 및 장내 미생물 은행 운영을 통해 우수 유산균주를 선별 및 개발하여 제품화하고 있다. 또한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강화와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브랜딩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계획이며,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로 온 국민의 장 건강을 평생 책임지는 국민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