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이강이 Scale-Up’ 투자유치대회 개최
건보공단, ‘건이강이 Scale-Up’ 투자유치대회 개최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10.30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 투자유치 지원
최종 우수기업 2개소 선발 성장지원금 전달
건이강이 스케일업 데모데이 투자유치대회 사진촬영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건이강이 Scale-Up'을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선발된 2개 기업에 성장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건이강이 Scale-Up'은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돌봄.요양서비스, IT 등 보건.복지 분야의 소셜벤처, 사회적 기업, 비영리단체 등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컨설팅, 판로개척 지원, 투자 연계 등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을 위해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공모에 총 64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심사를 거쳐 5월에 6개 기업이 선발됐다. 이어 발 기업에 대해 16주간 기업별 1:1 진단을 통해 '기업가치 고도화 컨설팅', '자기설계 전문분야 멘토링', 'IR(Investment Relation) 멘토링' 등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금일 마련된 투자유치 지원 행사에서 IR 피칭과 라운드테이블을 실시했으며, 최종 2개 기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메디엔비테크와 블루레오이며, 이들은 강원 및 서울에 소재한 기업으로 배설물자동처리 장치, 장루 인공 항문 개선기기와 음파진동 및 양칫물 흡입치솔 기능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들 기업에는 총 1억 원(기업 당 5천만 원)의 성장지원금을 지급하며, 사업 종료 이후에도 후속 투자유치 및 홍보를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가 지원된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은 건이강이 Scale-Up 사업을 통해 잠재력 있는 보건의료분야 사회경제적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돕고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있는 사회적 경제조직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