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전국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 차량 기증
수은, 전국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 차량 기증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10.29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출입은행 제공)
사진 왼쪽부터 김상균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정종운 구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표. (사진=한국수출입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은 지난 2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를 통해 전국 12개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 차량 12대(3억원 상당)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지난 28일 오후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김상균 사랑의열매 사무총장과 함께 각 기관을 대표해 참석한 정종운 구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표에게 승합차 5대와 경차 7대를 전달했다. 

앞서 사랑의열매는 이동에 불편을 겪고 있는 전국의 다문화가족지원기관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후 후원받을 기관을 선정한 바 있다. 

수은은 이번 후원을 포함해 지난 2011년부터 전국 99개 기관에 19억1000만원 상당의 차량을 기증했다.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운용 중이기도 한 수은은 국내 다문화가정 지원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방 행장은 이날 차량을 전달한 후 “대외경제협력전담기관인 수은은 다문화가족 등 신사회 구성원들의 정착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면서 “수은이 제공한 차량을 통해 더 많은 다문화가정에 복지혜택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