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대상 영유아 눈 건강 교육 실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대상 영유아 눈 건강 교육 실시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10.27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과 15일 오후 4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 방송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교육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교육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내달 1일과 15일 오후 4시에 ‘영유아 눈 건강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눈 건강의 중요성과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보호자(교사)의 역할을 알리고자 마련했으며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이지만, 영유아 눈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방송을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눈 건강은 시력이 완성되는 취학 전 시기가 골든타임으로 취학 전 아동 눈 건강의 중요성부터 자주 하는 질문까지 박성희 순천향대학교 안과 명예교수가 강의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교육교재에는 △취학 전 아동 눈 건강의 중요성, △국가 영유아 건강검진, △취학 전 아동의 주요 눈 질환, △눈 건강 생활수칙, △보호자(교사)의 역할, △지원사업 안내, △자주 하는 질문, △자가문진표, △(지역별) 영유아 건강검진 기관이 수록돼 있으며 임신·육아 종합포털 아이사랑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창순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들이 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담실을 통해 아이들의 눈 건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