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3주년 KB금융...“최고의 금융 플랫폼 기업 만들자”
창립 13주년 KB금융...“최고의 금융 플랫폼 기업 만들자”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29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윤종규 회장(사진 가운데)이
장기근속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금융지주가 창립 1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

KB금융지주는 2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과 주주, 임직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후 장기근속(10년, 20년, 30년) 직원 대상으로 공로패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윤 회장은 기념사에서 플랫폼 기업과의 경쟁 심화 등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한 상황을 언급하며 “미래 금융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해 ‘핵심 경쟁력 강화’ ‘최고의 금융플랫폼 구축’ ‘ESG 경영’ ‘개방적/창의적 조직 문화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윤 회장은 계열사별로 핵심 사업 모델을 강화해 수익기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도 강조했다. 윤 회장은 “계열사별로 시장 지위를 높여 ‘탑 티어’로 도약해야 한다”면서 “고객에게 편의성과 혜택, 즐거움을 드리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올해 산업 전반의 화두로 꼽히는 ‘ESG 경영’에 대한 언급도 잊지 않았다. 윤 회장은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고 사회 안전망으로서 금융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장려하는 창의적인 조직과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끝으로 윤 회장은 “고객중심적 사고와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혜택,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려 경제적으로 좀 더 행복하게 해드리는 것만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는 길”이라며 “전 계열사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믿음과 신뢰를 얻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