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친구들 ‘미디어 스튜디오‘로 모여라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친구들 ‘미디어 스튜디오‘로 모여라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9.24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 청소년 미디어 체험 · 활동 공간인 ‘미디어 스튜디오‘ 오픈
관내 청소년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영상 제작, 미디어 동아리 운영, 학교 연계 프로그램 진행
미디어 스튜디오 방송 장비 사진 (사진=양천구 제공)
미디어 스튜디오 방송 장비 사진 (사진=양천구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양천구는 청소년을 위한 공간인 ’미디어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 공간은 지난 8월 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 4차 산업혁명 체험 놀이교육공간인 창의성장놀이터 ‘신월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에 이어 두번째로 조성된 공간이다. 

‘미디어 스튜디오’는 기존 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2층 청소년 음악 연습실을 리모델링해 영상 · 미디어 스튜디오와 음악연습실을 분리하고 멀티공간으로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동아리 활동 및 청소년 이용자의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콘텐츠(라디오, 영상제작, 1인 미디어 등) 제작을 위한 방송 장비 · 시스템, 조명시설, 대형 모니터 등을 갖춰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 제작 전문 공간으로 거듭났다. 아울러 기존 노후화된 음악연습실은 환경개선을 거쳐 청소년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방송과 1인 미디어 콘텐츠가 강세인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튜디오 내 영상 장비를 적극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학교연계 활동, 영상제작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소년이 직접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반을 총괄하는 창의적 미디어 체험활동과 더불어 향후 청소년 미디어 동아리 양성을 위한 활동계획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센터는 장비 기본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스튜디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성해 향후에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다. ‘미디어 스튜디오’의 이용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 온라인, 유선,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에 조성된 ‘미디어 스튜디오‘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뉴미디어 시대를 맞이해 우리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확충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