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일리톨 X BTS' 특별 한정판 공개...다음달 1일부터 구매 가능
롯데 '자일리톨 X BTS' 특별 한정판 공개...다음달 1일부터 구매 가능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9.10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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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광고 직후 대형마트 매출 23% 신장 하는 등 BTS 효과 기대
롯데제과가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자일리톨 x BTS' 오리지널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가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자일리톨 x BTS' 오리지널 (사진=롯데제과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 계획을 온라인에 공개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7명(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각 실사가 삽입돼 있으며, 3가지의 단체 사진이 삽입된 제품도 있다. 이번 제품은 크기를 용기 형태의 일반 자일리톨 껌보다 2배 가량 키운 특별 한정판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맛은 애플민트 맛의 오리지널과 블루베리, 자몽 맛을 섞은 퍼플믹스 2종으로 구성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1만원으로 10월 1일부터 대형할인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 등 전국 전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제품의 출시일이 다음달 1일로 한 달 가량 남았지만 제품 출시에 대한 정보가 이미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공유되기 시작하자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이른 시점에 제품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롯데제과가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자일리톨 x BTS' 퍼플믹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가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자일리톨 x BTS' 퍼플믹스 (사진=롯데제과 제공)

한편 롯데제과는 BTS를 자일리톨 껌의 모델로 내세우며 BTS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측에 따르면 BTS 광고 전후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POS 매출을 분석한 결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 7월 3주차 이후 한 달 간 롯데 자일리톨 껌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20일부터 공개된 광고는 현재까지 약 2천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BTS를 전면에 내세워 더욱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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