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1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 실시
IBK기업은행, 2021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 실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9.03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1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달 24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분야로 나뉘며 별도 전형을 통해 지역인재, 보훈, 고졸인재도 채용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윤종원 행장의 ‘편견 없는 포용적 인사’에 대한 철학을 채용에도 반영해 ‘선취업 후진학’의 모범사례들을 넓혀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신입행원 ‘고졸인재 별도전형’을 신설한데 이어 올 하반기에도 채용을 진행한다. 고졸인재는 입행 후 역량개발 지원제도 등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졸인재 전형으로 입행한 직원들이 조직 내 잘 융화돼 활기찬 조직문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고졸인재 발굴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올해 청년인턴 500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 중 청년인턴 250명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통로를 마련해주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