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Z 플립3' 전세계 출시...국내 사전개통 다음달 15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Z 플립3' 전세계 출시...국내 사전개통 다음달 15일까지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8.27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미국, 영국 등 약 40개국 출시...10월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
미국 뉴욕주 가든시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갤럭시 Z폴드3, Z플립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국 뉴욕주 가든시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갤럭시 Z 폴드3, Z 플립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전세계 약 40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도 함께 출시한다.

이 날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등 전세계 약 40개국이다.

폴더블폰과 함께 공개된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갤럭시 버즈2도 한국, 미국, 유럽 전역에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의 출시국을 10월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는 지난 11일 제품 공개 이후 전세계 약 70개국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전작을 훨씬 상회하는 호응을 얻으며 폴더블폰 대중화에 성큼 다가섰다.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 날인 지난 24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27만대 이상이 개통됐으며,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물량이 올해 갤럭시 Z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다. 인도에서는 다음달 10일 출시를 앞두고 시작된 사전 예약 첫 날인 24일에만 '갤럭시 노트20' 대비 2.7배 많은 예약 물량을 기록했다.

인도 방갈로르에 위치한 삼성 오페라 하우스에서 갤럭시 Z 폴드3·Z 플립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인도 방갈로르에 위치한 삼성 오페라 하우스에서 갤럭시 Z 폴드3·Z 플립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체험 매장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갤럭시 팬파티 '폴더블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27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폴더블데이'에는 사전 초청된 갤럭시 팬 1000명이 참여하며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피식대학의 '카페사장 최준', 고상우・이은호・정재환 작가 등이 출연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 팬파티 '폴더블데이'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팬파티 '폴더블데이' (사진=삼성전자 제공)

또한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30여 곳에서 갤럭시 Z 폴드3・Z 플립3와 최신 웨어러블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폴더블 제품의 접고 펴는 행위를 활용해 마스크 속 숨겨놨던 웃음을 되찾아주는 '스마일 새로 활짝'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최대 2박 3일 동안 소비자 각자의 일상 속에서 내 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도 운영한다. 폴더블폰과 함께 갤럭시 워치4도 대여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8월 27일에서 9월 15일까지 연장했다.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품 액세서리와 웨어러블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또는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Z 폴드2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110만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