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제주경찰청 이인상 차장 희망영웅 선정
신한금융, 제주경찰청 이인상 차장 희망영웅 선정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8.11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전달식에 참석한(사진 왼쪽부터) 제주은행 서현주 행장, 굿네이버스 권민정 부산울산경남본부장, 제주경찰청 이인상 차장, 제주경찰청 강황수 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10일 제주경찰청에서 제주은행 서현주 행장, 제주경찰청 강황수 청장, 굿네이버스 권민정 부산울산경남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보이스피싱 피의자 검거를 통해 금융사기를 예방한 이인상 차장에게 희망영웅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사 전체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 중 하나로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사회적 의인, 나눔을 실천하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영웅을 찾아 포상하는 '희망영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조용병 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희망영웅' 선정 사업은 현재까지 총 24회에 걸쳐 28명의 영웅을 발굴하며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24번째 희망영웅으로 선정된 이인상 차장은 금융사기 수사 및 예방을 위한 종합 대책을 제주도 내 유관기관과 함께 수립하고 2021년 4월 이후 보이스피싱 피의자를 44명 검거하는 등 금융사기 예방에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제주은행 서현주 행장은 “이번에 선정된 이인상 희망영웅의 모습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노력하는 신한금융과 닮았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다양한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